고창복지관
 

HOME > 복지마당 > 언론보도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 한문반 22명 수강 어르신, 한자자격 수시검정 시험 합격으로 만학의 꿈을 이루다
  글쓴이 : 복운     날짜 : 21-10-20 09:58     조회 : 52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 한문반 22명 수강 어르신, 한자자격 수시검정 시험 합격으로 만학의 꿈을 이루다”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대원스님)은 성인문해교육사업 한문 프로그램 중 어르신 한자교육반이 지난6일 한자교육진흥회 한자자격 수시검정에 응시하여 전원 22명이 합격했다고 전했다.

  66세부터 86세까지 다양한 연령의 한문 프로그램 수강생 어르신들은 늦은 나이지만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배움의 열정으로 학업에 정진해왔으며 그 결과 이번시험에는 4급 4명, 5급 10명, 6급 6명, 7급 2명으로 22명 전원이 합격하였다.

 4급 시험에 응시한 이성진 어르신(84세)은 “시험을 보는 자체만으로 의미를 뒀는데 합격까지 할 줄은 몰랐다”며 “함께 공부한 동료들 모두 함께 합격하여 기쁨이 배가 된다”고 전하였다.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 대원스님은 “늦은 나이에도 정진하시는 어르신들의 열정적인 모습이 다른 프로그램 수강생들에게도 좋은 모습으로 귀감이 되고 있다”며 “문해교육 외에도 취미생활과 자기계발, 건강등 지역주민들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