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복지관
 

HOME > 복지마당 > 언론보도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 선배시민 봉사단과 함께 추석맞이 희망나눔 꾸러미 전달
  글쓴이 : 복운     날짜 : 21-10-20 09:58     조회 : 41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 선배시민 봉사단과 함께 추석맞이 희망나눔 꾸러미 전달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은 9월 14일(화)부터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에 소외된 주민들을 위한 명절 음식 및 다양한 물품등을 전달한다.

  이번 추석은 코로나19의 추석 특별방역대책이 시행됨에 따라 주말과 이어진 5일간의 긴 연휴로 외로움과 소외감이 크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영유아와 아동가정 17세대, 독거 및 위기 어르신가정 12세대에 명절음식과 생활물품 꾸러미등을 복지관직원과 선배시민봉사단 어르신들이 가가호호 전달 할 계획이다.

 선배시민봉사단 신형범 회장은 “추석명절에 홀로 계시는 동년배들을 보면 마음이 편치 않았다”며 “앞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전달하는 봉사활동으로 우리 이웃을 살피는 따뜻한 노년을 보내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지원 물품 중 쌀은 고창군 4-H 연합회(회장 김원)이 쌀 600kg(180만원)를 기부하여 지역주민들을 위한 나눔 행보를 더하였다.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장 대원스님은 “코로나 19라는 팬데믹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주민을 위한 관심과 사랑으로 선행을 베풀어 주신 자원봉사자분들이 계셔서 복지서비스 전달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이번 추석은 함께 해주신 분들의 마음이 모여 더 풍족하고 가슴 따뜻한 명절이 되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